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요금제, 저장공간 부족 알림 해결방법

아이폰 저장공간 부족 알림 해결 방법, iCloud 요금제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분들은 아이폰 저장공간 부족 알림을 한 번쯤은 겪어보셨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저장공간 부족 알림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며, iCloud+ 요금제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iCloud에 가입하면 기본적으로 5GB 용량이 무료로 제공되고 기기의 설정 역시 자동으로 데이터들이 백업되도록 세팅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을 포함한 애플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iCloud 계정과 연동해 사진 및 동영상, 그 외의 데이터들을 자동으로 백업해 주는 기능을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무료로 제공되는 5GB의 용량은 사진이나 동영상이 품질 향상으로 빠른 시간 내에 가득 차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그때부터 iCloud 저장공간 부족 메시지가 뜨기 시작하면서 사용자들에게 업그레이드를 권장합니다.

 

저장공간 부족 알림 해결방법

 

아이폰 저장공간 확인하는 방법

먼저 아이폰 저장공간 용량을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아이폰 설정 -> 일반 -> iPhone 저장 공간에 들어가셔서 위에 사용하고 있는 용량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저장공간이 거의 참', '기기 내의 저장 공간이 부족합니다.' 이러한 메시지를 안 뜨게 하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구독을 하고 용량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입니다. 아이폰에 백업해야 할 자료들이 많은 분들, iPad, Mac 등 다양한 애플 기기를 이용한 중이라면 편리한 공유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iCloud+로 업그레이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클라우드 iCloud+ 요금제 가격

아이클라우드 용량 요금
50GB 월 1,100원 ($0.99)
200GB 월 3,300원 ($2.99)
2TB 월 11,100원 ($9.99)

iPhone, iPad, iPod touch, Mac 또는 PC에서 iCloud+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50GB는 1,100원, 200GB는 3,300원으로, 2TB 용량은 11,000원을 매월 요금이 청구됩니다.

 

두 번째, 백업 동기화를 중단하고 더 이상 iCloud를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iCloud+ 업그레이드 방법

먼저 iPhone의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목록 맨 위 Apple ID, iCloud, 미디어 및 구입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iCloud를 선택하신 후 사용하고 있는 용량을 확인합니다. 여기서 iCLOUD를 사용하는 앱에 들어가셔서 iPHOE 동기화 우측버튼을 비활성화 상태로 전환해 줍니다. 이렇게 설정해 주시면 iCloud 저장공간 부족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이번글에서는 아이폰 저장공간이 부족 알림 현상 해결방법과, iCloud+ 요금제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iCloud를 유용하게 사용하시는 애플유저분들이라면 iCloud+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분들은 동기화 및 백업 기능을 OFF 하셔서 불필요한 메시지가 뜨지 않도록 설정하여 불편함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