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브로드웨이 뮤지컬 1위 <라이온 킹>  추천

 

라이온 킹 뮤지컬은 뉴욕에 여행을 왔다면 꼭 봐야 할 뮤지컬 1순위입니다. 1994년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뮤지컬이며 모든 등장인물이 동물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연출가 줄리 테이머가 아시아의 가면 무용극과 인형극에 아프리카 가면을 섞어 동물을 표현하였다. 동물 캐릭터 하나하나를 특징을 살려 독특하게 해석하여 원작 애니메이션의 예술적 완성도를 초월하는 독창적인 무대 예술이 탄생시켰습니다.

뮤지컬에서는 주인공들이 작은 가면만 쓰고 배우의 얼굴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동물보다는 인간적으로 묘사되는데 아프리카 부족의 젊은 전사 같은 모습 같습니다. 억지로 동물분장을 하지 않고 각 캐릭터의 본질을 잘 표현하여 각색하였습니다. 엑스트라 동물 하나하나도 특성을 잘 살렸는데 라이온 킹 뮤지컬의 특징은, 배우들의 얼굴을 가리려는 시도를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라이언킹 뮤지컬에서는 배우들의 표정 연기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다양한 표정과 풍부한 감정 표현을 통해 캐릭터성을 표현합니다. 연기, 그리고 연출의 힘 등 이런 뛰어난 연출과 각색 덕분에 전 세계에서 수많은 사람들의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브로드웨이에서 오페라의 유령, 시카고를 이어 세 번째로 긴 장기 공연을 하고 있으며 8,500회가 넘는 공연을 통해 10억 달러가 넘는 흥행 수익을 거두어 역사상 가장 흥행한 뮤지컬 1위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20개국, 100여 개 도시에서 뮤지컬 공연을 열었고 81억 달러를 넘는 흥행 수익을 거두어들여 역대 모든 영화와 무대극 중 가장 많은 수입을 기록했습니다.

주소 : 200 W 45th St, New York, NY, 10036


파워풀한 가창력과 연기력 <위키드> 뮤지컬 추천

 

위키드(Wicked)는 2020년 기준 브로드웨이 역사상 가장 흥행한 뮤지컬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화려한 무대장치, 연기자들의 파워풀한 가창력과 몰입할 수 있는 연기력으로 높은 찬사를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소설 위키드를 원작으로 하고 있는 뮤지컬이며, 어두운 분위기의 원작과는 달리 뮤지컬은 동화적이며 환상적인 분위기입니다. 

위키드 뮤지컬은 Stephen Schwartz의 음악과 가사, Winnie Holzman의 책으로 구성된 뮤지컬이며, 오즈의 마법사에서 서부의 사악한 마녀는 어떻게 그렇게 사악 해졌는지에 대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피부가 초록색 엘파바와 금발의 아름다운 글린다, 두 명의 젊은 마녀에 관한 스토리입니다. 그들은 처음에는 서로를 싫어하지만 점점 유대감을 형성하게 됩니다. 뮤지컬은 엘파바가 어떻게 사악한 마녀가 되었고 글린다가 착한 마녀가 된 과정을 설명합니다. 뮤지컬의 주요 내용은 엘파바와 글린다의 우정과 성장스토리이며, 소설과는 달리 죽거나 뒷세대까지 이어지는 비극을 겪지 않고 해피엔딩입니다. 위키드는 여성의 우정에 대한 감동적인 묘사와 기억에 남는 노래가 인상적인 뮤지컬입니다.

주소 : Gershwin Theatre - 222 W 51st St, New York, NY 1001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