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뉴욕의 상징 <자유의 여신상> 여행 추천 

 

뉴욕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동상 자유의 여신상은 '세계를 밝히는 자유'라는 이름으로 프랑스가 미국의 독립 10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제작한 동상입니다. 미국의 자유와 민주주의의 상징이며, 1984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었습니다. 자유의 여신상의 원래 등대 역할을 했었기에  뉴욕 항을 향하고 있지만, 구름에 반사되어 선박 운항에 방해가 된다는 이유로 등대의 기능은 없어지게 됐습니다. 자유의 여신상의 오른손에는 횃불을 들고 있고, 왼손에는 독립선언서를 들고 있는데 이는 구리도 제작되었습니다. 처음 자유의 여신상이 제작되었을 땐 구리의 붉은빛을 띠고 있었지만, 구리가 공기 중에 산화하면서 지금은 푸른빛을 띠게 되었습니다. 1985년 수리과정에서 횃불은 금으로 도금하였습니다.

미국 뉴욕 리버티 섬에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데, 이 섬은 미국 뉴욕항에 위치한 무인도입니다. 이 섬에 가려면 유람선을 이용해야만 갈 수 있으며 옆에 있는 엘리스섬으로도 갈 수 있습니다. 

자유의 여신상으로 가는 페리로는 유로 페리와 무료페리가 있습니다.

무료인 스태튼 아이랜드 페리 (Staten Island Ferry)는 맨해튼에서 스태튼 아이랜드를 이어주는 페리입니다. 예약은 따로 안 하셔도 되지만 줄이 길 수 도 있습니다. 이 페리는 스태튼 아일랜드에 살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서 운영하고 있는 페리이며, 자유의 여신상 전용 페리가 아니기 때문에 자세히 보고 싶은 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 페리를 이용하신다면 리버티 섬에 내리지는 못하고 배에 타셔서 자유의 여신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태튼 아일랜드 페리는 30분에 한 대씩 운영하고 있으며 24시간 내내 운영합니다. 퇴근시간에는 좀 더 많이 운영되니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스케줄을 확인해보시고 시간에 맞게 타시면 됩니다.

 

자유의 여신상 & 앨리스 아일랜드 페리 티켓 종류

유로인 자유의 여신상 & 앨리스 아일랜드 페리는 자유의 여신상 내부까지 갈 수 있는 페리입니다. 티켓은 4종류가 있으며 원하시는 옵션에 맞춰서 사시면 됩니다. 직접 가서 티켓을 살 경우 줄이 너무 길 수 있으므로 티켓은 온라인으로 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리버티 섬에 들르신다면 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참고하셔서 재밌는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 박물관 방문 - 리버티 섬의 모든 방문객은 박물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의 여신상의 건설 역사를 기록했으며, 다양한 역사적 유물이 있습니다.
  • 파크 레인저 가이드 투어 - 투어는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35분 동안 걷거나 서서 영어 가이드 투어를 하는 것입니다. 조각상이 만들어진 이유와 방법, 동상 건설의 중요한 인물, 리버티 섬의 역사, 자유의 여신상의 상징성, 1980년대 복원사업 등 섬자유의 여신상의 역사를 배울 수 있습니다.
  • 셀프 가이드 오디오 투어 - 오디오 투어는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북경어, 러시아어, 아랍어, 힌디어, 한국어, 포르투갈어, 일본어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자유의 여신상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자유의 여신상 석조 받침대 방문 - 받침대는 전체 기념물 높이의 절반정도이며, 뉴욕 항구의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합니다. 이곳은 사전예약을 적극 권장합니다. 
  • 크라운 방문 - 자유의 여신상의 왕관까지 걷는 것으로 162 계단을 걸어야 합니다. 이곳도 사전예약을 하셔야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