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뉴욕 맨해튼 중심 센트럴 파크  

 

뉴욕 센트럴 파크(Central Park)는 뉴욕 맨해튼에 있는 도시 중심부의 거대한 공원입니다. 1853년 센트럴 파크는 공원으로 승인이 되었습니다. 1857년 설계 디자이너 프레드릭 로 옴스테드(Frederick Law Olmsted)와 건축가 칼베르트 바우스(Calvert Vaux)가 Greensward Plan이라는 계획을 가지고 센트럴 파크를 디자인하였고 1876년 센트럴 파크는 완공되었습니다. 프레드릭 로 옴스테드는 삶의 휴식처를 만들지 않는다면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정신질환자가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100,00 수레의 돌과 흙이 동원되었으며, 500,000그루가 넘는 나무와 관목을 심고 언덕과 풀밭, 호수까지 만들었습니다.  공원에는 동물원과 야생보호 구역이 있으며 2개의 아이스링크,  외부 원형극장도 있습니다. 

센트럴 파크는 미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공원이며 TV나 영화에서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마다가스카의 펭귄, 마다가스카에 나오는 배경이 센트럴 파크 동물원을 배경으로 합니다. 센트럴 파크는 나 홀로 집에 2, 고질라, 터미네이터 2, 박물관이 살아있다 등 350편 이상의 유명한 영화에서 많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센트럴 파크 가볼 만한 곳

 

데어리(Dairy)

파크 안 5개의 방문자 센터 중 하나인 데어리에서는 공원 안의 이벤트, 행사 일정표나 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센트럴 파크의가 프린트 된 티셔츠나 각종 액세서리 등 기념품을 팔고 있습니다. 

 

센트럴파크 동물원과 어린이 동물원 

센트럴파크 동물원은 뉴욕에서 가장 유명한 동물원입니다. 센트럴파크 동물원은 일반동물원, 체험 동물원, 4D 영화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동물원은 영화 마다가스카르의 배경이 되기도 했으며 이국적인 동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티시 어린이 동물원(Tisch Childern's Zoo)라는 체험 동물원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아이들은 동물들을 직접 만질 수 있으며 먹이를 줄 수 있습니다. 티켓은 성인(13세 이상) $19.95, 어린이(3세 - 12세) $14.95이며 65세 이상은 $16.95입니다.

주소: East 64th Street, New York, NY 10021

영업시간은 달라질 수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레이트 론(Great Lawn)

79th Street에서부터 86th Street까지 잔디밭으로 되어있는 가장 넓은 필드입니다. 뉴요커와 여행자가 잔디밭에 앉아 피크닉을 많이 즐기는 곳입니다. 야구장, 농구장 많은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여름에는 무료 콘서트가 열립니다.

 

스트로베리 필즈 

1980년 비틀즈의 존 레논이 센트럴 파크 맞은편 아파트에서 피습을 당했습니다. 센트럴 파크 남서쪽에 있는 스트로베리 필즈는 비틀즈의 존 레논의 아내인 오노 요코가 기부한 돈으로 1985년 10월 9일 그의 생일에 맞춰 만들어졌습니다. 그의 생일과 사망한 날짜에 팬들이 이곳에 모여 추모행사를 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