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Time Square)

타임스 스퀘어(Times square)의 정보 및 볼거리

 

타임스 스퀘어(Times square)는 뉴욕 맨해튼에 있는 대표적 명소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며 라스베이거스 다음으로 세계에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타임스 스퀘어는 브로드웨이와 세븐스 에비뉴가 교차하는 지점으로 광고판으로 가득한 광장 지역입니다. 이곳은 매년 3,9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다녀가며, 매일 약 3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거리로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보행자용 교차로 중 한 곳입니다. 24시간 반짝이는 전광판으로 화려하며, 뉴욕 현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타임스 스퀘어는 롱에이커 스퀘어(Longacre Square)가 원래 이름이었지만 1904년 뉴욕 타임스의 본사 이전으로 타임스 스퀘어로 불려지게 됩니다. 1899년 오스카 해머슈타인이 이곳에 극장을 세우면서 이때부터 브로드웨이 공연문화가 시작되었습니다. 1970년, 1980년에는 스트립 공연장이나 성인 영화관이 즐비했던 곳이지만 뉴욕주와 정부가 1982년 재개발 계획을 하였고 1933년 재개발 계획이 확정되면서 새로운 공연장, 호텔, 음식정 등으로 재정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1995년에 월트 디즈니가 소유주인 청소년 전용 극장인 뉴 빅토리 극장을 개장하였고, 150개 이상의 성인용품 가게는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타임스 스퀘어에서 꼭 봐야 할 것들이 있는데 그중 하나는 더피 스퀘어로 빨간 계단입니다. 미국 뉴스 채널 CNN이나 FOX에 자주 등장하며 뉴욕 기자들이 인터뷰할 때 서 있는 그 계단이 바로 이 계단입니다. 항상 많은 사람들이 앉아 쉬거나 인증샷을 찍는 곳입니다. 그리고 봐야 할 것들 중 하나는 디지털 아트 전시입니다. 타임스퀘어에서는 매일밤 세계에서 제일 크고 제일 오래된 디지털아트를 11:57부터 12:00까지 3분 동안 광고를 멈추고 연결된 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타임스 스퀘어 주변에는 유명인들을 꼭 닮은 밀랍 인형으로 만든 마담투소 박물관이 있으며, 브로드웨이 박물관 그리고 브로드웨이 뮤지컬이 펼쳐지는 극장들이 있습니다. 1904년 처음 전기사인이 등장하였고, 1990년대 원 타임스 스웨어 빌딩을 매입한 브라더스가 건물 외벽에 광고판을 달면서 현재와 비슷한 모습이 갖추어졌습니다. 타임스퀘어의 대표 스토어로는 디즈니, M&M'S, Hershey's 가 있습니다. 디즈니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디즈니 스토어도 꼭 들러보시고 M&M'S, Hershey's에서 다양한 초콜릿을 맛보시길 바랍니다. 

매년 12월 31일에 볼 드랍(Ball Drop) 행사가 있습니다. 1907년 이후부터 지금까지 매년 행사가 열리고 있으며 원 타임스 스퀘어 꼭대기에서 거대한 LED 공이 새해가 되는 1월 1일 0시에 맞추어 아래로 내려옵니다. 이날은 인기가수들이 이곳에서 공연을 하는데, 우리나라 가수로는 2012년에 싸이, 2019년 방탄소년단, 2022년에는 방탄소년단 멤버인 제이홉이 이곳에서 공연을 했습니다. 이 행사를 보기 위해서는 1시부터 자리를 잡고 기다려야 하며, 3시부터는 교통이 통제되기 때문에 이동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나가게 되면 다시 못 들어오니 미리 준비를 철저하게 하고 가야 합니다. 매년 볼 드랍 행사를 보려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데 약 1백만 명 인파가 몰리게 되니 1시 전에는 메인로드에 도착하셔야 합니다.

 

주소 : 10036 New  York, Manhantta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