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세계 3대 미술관 메트로폴리탄 (Metropolitan Museum of Art, The Met)

세계 3대 미술관 메트로 폴리탄(Metropolitan Museum of Art, The Met)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Metropolitan Museum of Art)은 멧(MET)으로도 불리며 뉴욕에서 가장 큰 미술관입니다. 세계 3대 미술관 중 하나이며 뉴욕 맨패튼 어프 이스트 사이드에 있는 세계적인 미술관입니다. 1866년 파리에서 미국 독립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모인 미국인들의 회합에서 예술과 예술 교육을 제공하는 국립 미술관 및 미술관 설립이 제안되었습니다. 이 설립을 제안한 변호사 존 제이는 프랑스에서 미국으로 돌아와 신속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1870년 뉴욕주의 입법부가 공식적으로 메트로 폴리탄 미술관을 설립하는 법인 설립을 승인하였습니다. 설립 당시 메트로폴리탄에는 전문 직원도 없었고 미술컬렉션도 없었습니다. 10년 동안 관리위원회는 운영자금을 성공적으로 모으고 컬렉션을 형성하였습니다. 681 Fifth Avenue의 Dodworth 빌딩에서 처음 시작한 박물관은 추가 갤러리 공간이 필요해 1880년 128 West 14th Street에 있는 Dougas Mansion으로 잠시 이전하고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그리고 1880년에 지금의 자리인 1000 Fifth Avenue으로 이전하였습니다. 1954년 대규모 개축으로 오늘날의 종합 미술관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는 이집트,  중국, 일본 등 상당한 양과 질을 자랑하는 작품들이 모여있으며, 유럽 증세 물품이나 근대 회화 작품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집트 덴두르 신전을 통째로 가져와 전시되고 있으며, 중세 성당 그리고 르네상스 시대의 북부 이탈리아 건물을 방째 뜯어다 전시하고 있습니다. 고대에서부터 동서양을 아우르는 작품이 다양하며, 1998년 한국 미술 갤러리가 개관하여 아시아 미술에 전념하는 주요 갤러리를 완성했습니다. 2층에 아시아 미술 섹션이 있으며 2천여 점의 아시아 미술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현재 한국 미술실에는 400여 점의 한국 미술품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신라시대 도예와 금속

 


입장료 및 구경 팁

 

메트로 폴리탄 미술관은 수백만 점의 작품이 있는 이집트관, 그리스 로마 미술관 등 총 19개 관으로 나뉘어 전시되고 있습니다. 규모가 엄청나게 크기때문에 하루에 모든 작품을 보기에는 시간이 부족합니다. 건물 구조도 복잡하니 입장하실 때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내부 지도 맵을 가져가셔서 위치를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리 보시고 꼭 봐야할 작품들을 선택하여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8만 점의 작품 중 7천여 개의 작품에 오디오가이드가 있으니 작품밑에 오디오 표시가 있으면 설명을 들으면서 작품을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박물관에서는 오디오가이드 동선에 따라 주요 작품만 관람하는데 90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티켓 가격 : 성인 $30, 노인 $22 , 학생 $17 
  • 회원이나 후원자, 12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입니다. 

운영시간 :

  • 일요일~ 목요일  오전 10:00 ~ 오후 5:30
  • 금요일~ 토요일 오전 10:00 ~ 오후 9:00
  • 수요일 휴무

주소: 1000 Fifth Avenue, New York, NY 1002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