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 eSIM 개통방법

아이폰 eSIM 장점은? 개통방법 

 

eSIM 이란?

eSIM 이란 ?
uSIM

embeded SIM의 줄임말로 반도체 칩이 기기 속에 내장되어 있는 SIM을 뜻합니다. 물리적인 유심카드 대신 스마트폰에 탑재된 반도체 칩을 사용하여 휴대폰 개통정보를 받아 저장해 사용하는 방식으로 이는 그동안 사용했던 유심과는 다르게 더 이상 바늘을 옆으로 찔러서 uSIM을 정착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물리적인 SIM 교체하지 않아도 쓰던 폰에 번호 하나 더 쓸 수 있으며, 듀얼번호로 업무와 일상 분리가 가능해지며 통신사 상관없이 자유가입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에 내장된 SIM에 정보를 다운로드하여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22년 9월 1일부터 SKT, KT, LG U+ 이동통신 3사의 eSIM 서비스가 제공되었습니다. eSIM 지원되는 모델은 애플은 아이폰 Xs 이후 출시된 모델, 삼성은 갤럭시 Z플립 4, Z폴드 4 이후 출시된 모델부터 가능합니다.

 

 

아이폰 eSIM 장점

아이폰

eSIM의 장점은 유심배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10분 만에 원하는 통신사에 즉시 가입이 가능하며, eSIM을 사용해서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USIM은 무제한 데이터를, eSIM은 무제한 통화를 보조로 사용하면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데이터, 전화, 문자 중 USIM과 eSIM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므로, 전화를 보조번호로만 사용하려면 무제한 전화 요금제에 가입하기만 하면 됩니다. 해외 출장이 잦은 경우 국내에서 사용하는 유심은 전화용으로, eSIM은 현지 데이터용으로 구입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족할인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기존 통신사 변경이 어려운데 이럴 경우 통신사 요금제를 최소로 낮추고 기존 요금제로 새로운 eSIM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eSIM 개통 방법

아이폰 eSIM 개통 설정방법은 먼저 설정 > 일반 > 정보에 들어가셔서 모델번호, 일련번호가 나온 페이지를 확인합니다.

이 정보를 토대로 eSIM 상품 선택 후 가입 > 상담원 해피콜 > QR코드 스캔 > 휴대폰에 eSIM 설치 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통신사를 정해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하여 가입한 다음 간단한 정보를 확인 후 QR코드를 스캔하여 휴대폰에 설치하면 됩니다.

아이폰 설정방법은 iPhone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요금제 추가 > QR코드 스캔 > 회선 이름설정 > 기본으로 사용할 음성/메시지/데이터 회선 설정 순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온라인 개통이 완료되면 아이폰에서 eSIM 활성화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여기서 계속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